본문 바로가기

Food & Recipe/건강 레시피

작지만 야무진 엔다이브 새우 샐러드

작지만 야무진 엔다이브 새우 샐러드
매일 고만고만한 재료로 만든 샐러드가 살짝 지겨워졌다면 서양 채소들에 눈을 돌려보세요. 작은 배추 속을 닮은 엔다이브의 정체는 치커리 뿌리에서 새로 돋아난 싹. 배추처럼 달큰하면서도 더 보드랍고 아삭거리며, 치커리의 쌉쌀한 맛도 지닌 엔다이브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이 풍부해 지엘 다이어트와도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준비하세요(1회 분량)
엔다이브 3장(25g), 붉은 엔다이브 3장(25g), 오이 20g, 미니 사과 1개, 새우 3마리, 레몬즙, 마늘오일(다진 마늘 2큰술, 올리브오일 1½큰술, 소금, 후춧가루), 이탈리안 드레싱 재료{올리브오일 2큰술, 화이트 비네거 2큰술, 양파 ⅕개, 다진 마늘 ½큰술, 설탕 1큰술, 소금, 후춧가루} 또는 레몬갈릭 샐러드소스

만들어보세요
1. 엔다이브는 한 잎씩 뜯어 흐르는 물에 담가 씻는다.
2. 오이는 얇게 썰어 얼음물에 담가놓는다. 
3. 미니 사과는 얇게 썰어 레몬즙에 살짝 버무려둔다.
4. 새우는 머리를 떼고 껍질을 벗긴다. 
5. 마늘오일 재료들을 한데 넣고 잘 섞은 다음 새우를 넣어 버무린다. 
6. 새우를 달군 팬에 넣고 중불에서 굽는다.
7. 드레싱 재료들을 한데 넣고 잘 섞는다.
8. 접시에 엔다이브, 오이, 미니 사과를 담고 새우를 올린 다음 드레싱을 고루 뿌린다.

덧붙이는 말
오이는 동그랗게, 미니 사과도 사과의 형태를 살려 썰면 샐러드가 더 예뻐요.
샐러드용 채소는 물기를 쏙 빼주세요. 물기가 없을수록 아삭거리고 드레싱도 묽어지지 않아요. 
사과에 레몬즙을 뿌리면 갈변을 막을 수 있고 맛도 더 상큼해요.

지엘 다이어트에서 권하는 하루 채소 섭취량!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지엘 다이어트에서 권하는 성인의 하루 채소 섭취량은 500g입니다. 한 끼에는 150g 정도가 적당한데요. 한식 밥상을 기준으로 본다면 나물 한 접시(70g), 샐러드 작은 한 접시(70g)에 김치를 조금 곁들이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매 끼니마다 샐러드 작은 한 접시를 더하는 식습관으로 뱃살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 지엘 다이어트 : 당 흡수를 줄여 혈당을 적게 올리는 식생활. 지엘(GL : Glycemic Load, 혈당 부하)은 음식을 섭취했을 때 그 속에 든 당분이 소화, 흡수되어 혈당을 변화시키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

글.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사진. 톤 스튜디오
요리와 스타일링. 그린테이블 김윤정(자연요리연구가), 양서희/서진아(어시스트)

본 컨텐츠는 풀무원 웹진 <자연을담는큰그릇[링크]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