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천조우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부회장,
풀무원식품 이효율 대표와 협력방안 논의

천조우(陈洲)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부회장이 24일 서울 수서동 풀무원 본사를 방문해 풀무원식품 이효율 대표와 양자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는 천조우 부회장과 구진성(谷金生) 주한 중국 대사관 공사참사 등 중국측 인사 3명과 풀무원식품 이효율 대표가 참석해 풀무원의 중국사업 현황과 양자간 우호협력 증진 방안에 논의했다. 

천조우 부회장은 “중국에서도 예전과 다르게 가격이 비싸더라도 위생적이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선호하고 있어 바른먹거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풀무원이 중국뿐 아니라 아시아인들이 바른먹거리를 먹을 수 있도록 바른먹거리 제조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효율 대표는 “풀무원을 방문해주신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우호교류관계를 유지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천조우 부회장은 CCPIT 대표단 6명과 함께 오는 24~2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리는 '아시아 비지니스 서밋'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으며, 행사 참석에 앞서 오랜 우호관계가 있는 풀무원을 방문했다.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는 중국내 대외무역 진흥 및 외국의 선진기술 도입과 투자 유치, 외국과 각종 형태의 경제, 기술 협력 활동을 위해 1952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회장과 부회장은 중국 국무원에서 임명한다.

한편 풀무원은 2010년 북경과 상해에 풀무원식품 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시장에 본격 진출하였으며, 2013년 중경에 풀무원건강생활 법인을 설립하여 중국내 3개 거점을 중심으로 중국사업을 본격화 해나가고 있다.

풀무원식품의 중국현지 법인명은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으로 중국 현지에서 면류, 떡류, 김치류, 냉동만두류, 두부 등 신선식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2012년부터 가동한 북경공장을 중심으로 5개 협력공장의 생산기지를 확보하여 북경, 심천, 광주, 중경지역의 할인점, 슈퍼, 백화점 등 유통매장을 통해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글로벌 유통업체인 월마트샘스클럽으로부터 ‘최우수공급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제품과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로하스신선식품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중국현지 법인명은 ‘푸메이뚜어러훠(圃美多乐活)’로 건강기능식품과 로하스생활제품, 스킨케어 제품을 제조하여 회원제로 판매하고 있다. 

중국 중경지역을 중심으로 광주, 성도, 청도 분공사(지점)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한국기업 두 번째로 직소(直銷)판매 허가를 받았다.  푸메이뚜어러훠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풀무원 제품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의 비전을 전파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