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엘(GL, Glycemic Load, 혈당 부하) 다이어트에서 제안하는 1일 지엘 섭취 값은 80지엘 이하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1일 평균 섭취 지엘은 그 곱절이 넘지만, 혈당을 적게, 천천히 올리는 식재료와 음식을 잘 선택한다면 당 흡수를 줄여 건강을 지키는 지엘 다이어트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화에서는 우리와 친숙한 음식들의 지엘을 살펴봅니다. 

하이 지엘((High GL) vs 로지엘(Low GL)  
지엘 값이 어느 정도일 때 지엘이 높다고 할 수 있는지 그 기준을 알아볼까요? 지엘 다이어트에서 제안하는 한 끼의 지엘 값은 약 30지엘 이하입니다. 단일 식품으로는 10지엘 이하를 로지엘(Low GL), 20지엘 이상을 하이 지엘(High GL)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식단으로는 80지엘 이하를 로지엘, 120지엘 이상을 하이 지엘 식생활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음식의 지엘(GL) 
쌀밥, 볶음밥, 떡국, 떡볶이 등 평소 우리가 즐겨먹는 음식들은 혈당을 얼마나 올릴까요? 각 음식별 지엘(GL)을 알아봅니다. 아래 표에 적힌 음식들의 지엘은 혈당 부하의 추정값(eGL)으로 표기했습니다. 이 추정값이 크면 혈당을 많이 올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더보기

■ 지엘(GL: Glycemic Load, 혈당 부하) : 음식을 섭취했을 때 그 속에 든 당분(탄수화물)이 소화, 흡수되어 혈당을 변화시키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

‘지엘(GL) 다이어트’, 귀여운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보세요.

‘지엘(GL) 다이어트’가 더 궁금하시면 클릭! [보러가기]

글. <자연을담는큰그릇> 편집실
사진. 톤 스튜디오 
스타일링. 그린테이블 
자문. 풀무원기술원 남기선 박사


posted by 풀반장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