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보도자료] 풀무원, 2015년 여름 생냉면 시장 부동의 1위

풀무원, 2015년 여름 생냉면 시장 부동의 1위
- 올해 상반기 시장점유율 30.7%로 1위 
- 나트륨 함량을 낮춘 물냉면, 밀가루 0% 물비빔면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공법의 신제품으로
  시장 선도

생면 시장 최강자 풀무원이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의 인기와,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올 여름 생냉면 시장에서도 1위를 유지했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2015년 상반기(1월~6월) 생냉면류 시장점유율 30.7%를 차지하며 시장 1위를 유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생냉면류는 상온 보관 전용의 건면이나 라면류을 제외한, 물냉면, 비빔냉면, 밀면, 메밀면, 쫄면 등 차갑게 먹는 생면류로서 2015년 시장규모는 약 360억원으로 예상된다. 풀무원은 이 중 대표 제품인 물냉면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출처: 닐슨)

이와 같은 생냉면 시장에서의 성과를 통하여 풀무원은 상반기 전체 생면 시장 내 판매액 308억을 달성, 시장 점유율 30.2%로 2위 업체보다 6.8% 포인트 앞섰다. 

풀무원은 이러한 성과가 업계 최저 나트륨 함량의 물냉면과 업계 최고 메밀 함량의 메밀생면,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쌀로 만든 물비빔면 등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제조공법을 적용한 점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덕분인 것으로 분석했다. 

‘6가지 국산재료 동치미 평양물냉면’은 나트륨 함량 국내 최저(1,390 mg/1인분 기준)에 국산 무, 양파, 마늘, 대파 등의 재료를 우려낸 육수를 정제수 대신 사용하고 있으며, 국산 무, 사과, 유자를 더한 과채동치미를 활용하여 나트륨을 기존 제품 대비 19%나 줄이면서도 물냉면 육수의 깊고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 한편 메밀 함량 면 중 35.2%로 경쟁사 대비 약 2배 가량인 냉메밀생면과 메밀막국수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금년 3월에는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쌀 함량 79%의 '매콤물비빔면'을 시장에 선보이며 생냉면 시장 리더의 면모를 보여줬다. 1위 제품인 생가득 '평양물냉면'과 비빔장을 개선한 '함흥 비빔냉면'등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제품들은 품질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박일우 PM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함과 동시에 더 큰 만족을 전달하고자, 다양한 재료 및 차별화된 제조공법을 활용한 신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며 “상반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하반기에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생면 시장의 마켓 리더로서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