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 ‘200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풀무원, ‘200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발간


-     
사회책임, 공정투명, 환경, 혁신창조의 경영 활동 위한 풀무원의 성과와 노력 담아
-      세계적 경영 기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장수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

 

풀무원(www.pulmuone.com, 대표 승우)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주요 활동 계획을 담은풀무원 200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선도 기업이라는 비전으로 다양한 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보고서에는 사회 책임 경영, 공정 투명 경영, 환경 경영, 혁신 창조 경영 등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풀무원의 노력과 취지를 고스란히 담았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란 기업이 지속가능경영으로 창출한 경영 성과를 이해 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으로, 풀무원은 지난 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보고서를 펴냈다.

 

풀무원의 ‘200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풀무원 홈페이지(www.pulmuo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풀무원은 보다 정확한 보고서 작성을 위해 국제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한국 표준인 BEST(윤경포럼과 산자부 공동 제작)를 기준으로 삼았으며, 외부 검증 기관인 산업정책연구원을 통해 재검증을 받았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2008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경제성과 사회책임 경영, 환경 경영 등의 관점에서 본 풀무원의 경영 활동이 보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풀무원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장수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