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57개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을 위한 간담회

 

남승우 총괄사장과 협력업체 대표들, 2012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참석

협력사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방안 논의, 제품 개발 등 윈-윈 대책 마련키로

 

풀무원이 협력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협력업체 간담회를 가졌다.

 

풀무원은 8일 서울 신촌동 연세대 연세공학원 대강당에서 풀무원홀딩스 남승우 총괄사장과 풀무원식품, 푸드머스 대표, 1차 협력업체 57개사 대표 및 임직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풀무원식품과 푸드머스의 협력사인 서신식품, 금강엘에프, 우양냉동식품, 태진지엔에스, 풀잎라인, 이가자연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12개 우수 협력사에 대한 감사패 증정, 국민대 경영대학 최정욱교수의 ‘동반성장을 위한 가치 창출 방안’ 강연 순서로 진행됐다. 가수 해바라기의 미니 콘서트도 열려 참석자들의 흥을 돋웠다.

 

풀무원은 이 자리에서 협력업체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우선적으로 통합구매를 통해 원료를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방안과 품질관리, 생산 공정, 제품 및 기술 개발 등 모든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 자금지원을 포함한 노무, 인사 관계 컨설팅 등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풀무원홀딩스 남승우 총괄사장은 이 자리에서 “1981년 압구정동의 작은 야채가게로 시작한 풀무원이 국내에서 가장 신뢰받고 존경받는 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 덕분”이라며 “협력사 발전이 풀무원의 발전이고, 풀무원의 성공이 협력사의 성공이라는 전제하에 동반성장과 상생협력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윤우 풀무원홀딩스 사장은 투명경영과 공정거래 원칙에 대한 발표를 통해 “풀무원은 그 동안 사회책임경영의 핵심을 투명경영 및 공정거래에 두고 바른마음 경영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원칙을 기반으로 협력업체들과 동등한 지위에서 공정하게 거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그동안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활동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해 운영해왔으며 풀무원식품, 푸드머스, 풀무원건강생활이 A 등급 이상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2년에는 올가홀푸드, 2013년에는 풀무원샘물과 이씨엠디에도 CP를 도입, 전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또 바른마음 경영을 위해 TISO를 최우선 핵심가치로 정해 실천하고 있다. TISO Trust, Integrity, Solidarity, Openness, 즉 신뢰성, 직업적 정직성, 연대의식, 개방성을 의미하며, 4대 핵심가치를 근간으로 바른마음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