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임리얼을 만드는 정성 그대로, 한땀한땀 장인의 손길이 깃든
동화보다 더 예쁜 CF,
아임리얼의 첫번째 광고 촬영 현장을 가다!



안녕하세요~ 풀사이 여러분! 미키PM입니다 ^^
너무너무 오랜만에 인사 드리는 것 같네요! 그동안 잘 지내고 계셨어요?
제가 없는 동안 저를, 혹시 아임리얼을 잊으신 것은 아니지요? ㅠㅠ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임리얼 신제품 개발하랴,
(최근에 아임리얼 탠저린, 아임리얼 블루베리 요거트, 아임리얼 망고 요거트,
그리고 아임리얼 케일&키위까지 아임리얼이 대가족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것”을 준비하랴 너무 바빴답니다. 



짜잔! 여긴 어디일까요?
네! 바로 아임리얼의 첫번째 TV광고가 만들어지는 바로 그 현장
입니다!
아임리얼이 출시 5년 만에 드디어 TV 광고를 찍게 되었습니다~ ^__^

오늘은 미키PM이 직접 다녀온 아임리얼 TV광고 촬영현장 스케치를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케이블 TV를 통해서 방영되고 있는 장안의 화제 광고!
아기자기하고 퍼펫(관절인형)들이 등장하는 동화 같은 TV 광고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려드릴게요!

5월의 마지막 주, 10:00 AM 부천 콤마 스튜디오입니다.

오전인데도 수 많은 분들이 분주히 뛰어다니며 촬영준비를 하고 계십니다.
수척해진 얼굴을 보니, 며칠 동안 이 광고를 위해 얼마나 애쓰셨을지 알 수 있었어요. 


이번 광고는 ‘스톱모션’기법으로 촬영하였답니다.
예쁘고 신기한만큼 많은 노력과 정성이 들어갔는데요.

(여기서 잠깐, 스톱은 정지된 물체를 조금씩 조금씩 움직이고,
모든 움직임의 사진을 촬영한 후 이어 붙여서 영상으로 만드는 기법이에요.
이렇게 이어 붙인 사진들을 통해 정지된 물체가 마치 살아 움직이는 효과를 내는 기법을 말해요!)


스톱모션은 디테일이 생명이라 매우 세밀한 작업을 필요로 해요.

촬영장 한 쪽에 마련된 작업실에는 아직도 작업이 한창!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짠! 이번 CF의 주요 등장인물,
바로 아임리얼을 만드는 농부 인형들입니다.

너무너무 귀엽죠?^^

정성스럽게 농사를 지어 수확한 최고품질의 딸기만을
여러분께 전달해 드리려는 아임리얼의 마음을
퍼펫(관절인형)에 담으려고 노력해봤답니다.  



‘풀무원이 만들면 남다르다!’ 아시죠?

아임리얼을 만드는 그 정성스러운 마음처럼, 광고 역시 꼼꼼하고 세심하게 만들어졌는데요.
일반주스가 농축액에 물과 첨가물을 섞어서 만드는 것과 다르게,
아임리얼은 과일의 품종에서부터 색상까지 꼼꼼히 따지고,
산지에서 제조, 신선한 배송에 전용냉장고의 진열까지
어느 것 하나 정성을 다하지 않는 게 없답니다 

그래서일까? 아임리얼의 광고 속 등장하는 많은 소품 역시,
그까이꺼 대충~ 만들어 지지 않았다는 것!

무려 열흘 간!! 밤낮없이 소품을 제작한 7명의 아티스트들!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리얼 아티스트들이
‘한땀한땀 장인의 손길로’ 만들어진 퍼펫(관절인형)들.
점토로 만든 소품들은 퍼펫(관절인형)아트라고도 하는데요,
머리카락이며 눈동자, 표정을 세세하게 담았답니다.

제가 촬영장 가서 지켜보면서도 도와줄 수 있는 건 그저
‘아임리얼 좀 드세요~ ^^;;’ 뿐이었다는 게.. 흑흑.

정교하고 정성스러운 제작과정을 보면서 뿌듯하기도 하고 고마운 마음이 너무너무 많이 들었어요!



아임리얼 CF는 처음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저는 들뜬 마음을 감출 수 없었지만,
퍼펫(관절인형)인형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촬영하는 데 있어
농부들의 움직임과 표정을 표현하기 위해,
팔을 요렇게 조금 움직이고 찰칵! 눈동자도 조금 움직이고 찰칵!

각도를 세밀하게 조절하면서 한 컷 한 컷 촬영 하다보니,
한 시간에 겨우 10장 정도의 컷만 촬영할 수 있었어요.

15초의 영상미학! 아임리얼 CF를 위한 말이 아닐까요?!*ㅁ*



영차 영차!
아임리얼 스트로베리를 만드는데는 딸기 10,
배 반쪽만이 필요합니다
.

최고의 딸기와 배를 고르고 또 골라내는 농부들의 정성과 진지한 노력들이 느껴지시나요?




최고의 딸기를 골라, 조심스럽게 담아내는 농부아저씨들의 진지한 표정, 그리고 몸짓 하나하나까지 느껴지시죠? 근엄 해 보이기도, 열정적이기도, 장난꾸러기 같이 보이기도 하네요. 개성이 가득합니다~

이렇게 엄선한 최고급의 딸기가 아임리얼로 탄생하는 순간입니다.



 
아임리얼의 제조원칙, 기억하시죠?

100% 천연의 딸기 10개, 그리고 단맛을 내기 위한 배 반쪽 외에는
아무 것도 넣지 않고 만드는 풀무원이 만든 과일, 아임리얼!

합성 착향료, 합성 착색료는 물론, 물 조차 넣지 않고
과일만을 그대로 갈아서 병에 담는
아임리얼의 정직하고 엄격한 제조 원칙을 표현
하기 위한 장면입니다.

이렇게 섬세한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대형 나무 모형과, 


너른 잔디 벌판이 제작되었습니다. 


퍼펫(관절인형)들과 모형들을 한장 한장 촬영하여 이어 붙이면
이렇게 움직이는 영상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모니터링 화면 속에 담긴 장면들은 정말 동화 속의 한 장면 같죠?
예쁜 화면을 만들기 위해 고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박수를!
짝짝짝~! 


그리고 또 한 명의 숨은 공신!

몇 일 동안의 밤샘 작업으로 지쳐있는 스텝들에게 웃음을 준 활력소가 있었는데요.
바로 아임리얼의 광고모델인 ‘김희’양이 그 주인공이에요.

MBC 드라마 ‘트리플’에도 출연했던 신예 탤런트랍니다!
촬영 내내 환한 미소와 밝은 태도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답니다.

사진 출처: 김희 공식 홈페이지 http://www.mynameiskorea.com


신비스러운 외모와 투명한 이미지가
아임리얼의 천연의 이미지를 담아내기에 적격이었던 것 같아요.

촬영장 안팎에서 200%의 생기와 에너지를 발휘해 준 김희씨께도 감사의 박수를~!  


이렇게 수 없이 많은 분들께서 밤을 지새워 열심히 만들어주신 아임리얼 광고!

다행이 너무나 귀엽고 깜찍하다는 좋은 평들이 많아 어깨가 으쓱으쓱! 정말 행복하답니다.
이미 케이블TV에서 많이들 보셨겠지만, 혹시라도 못 보신 분을 위해- 잠시 감상시간:)



전반적인 스토리는 이래요~

과일 농장에서 늠름한 농부아저씨들이 한 알 한 알, 정성스레 골라

어렵사리 통과한 영광의 딸기들이 또르르르~ 도르레를 타고 신나게 내려가요!
드디어, 빨갛게 익은 딸기 10 알은
아삭아삭 씹히는 배 반쪽을 만나 100% 천연 과일 음료 ‘아임리얼’로 탄생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아임리얼이 수레에 담겨 주인공의 책상에 살포시 놓여집니다!
아임리얼 수레가
지나가는 자리는 푸른 자연으로 변하게 되요~
자연 그대로를 담은 아임리얼이니까요 

단잠에서 깬 그녀가 아임리얼을 마시는 순간,
사무실은 광활한 푸른 자연으로 변하게 돼요.

아임리얼 수레가 지나간 자리에~ 푸른 잔디가 펼쳐져요~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아임리얼을 통해 여러분이 자연의 활력과
천연 과일의 에너지를 느끼셨을 그 순간
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잘 전달이 되었나요?

아임리얼을 통해 회색 빛 도시 생활 속에서 자연을 느끼는 순간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그렇게 에너지를 얻는 분들이 더 많이 생길 수 있도록
아임리얼의 첫 번째 TV 광고, 많이 입소문 내주실 거죠?
(저는 풀사이 식구들만 믿겠습니다~~ >_< )

그럼 더욱 생기 있고 싱그러운 아임리얼 이야기로 돌아올 그날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미키 PM의 아임리얼 메이킹 스토리는 계속됩니다!



posted by 아임리얼 PM 미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일퍼센트제이유 2011.06.13 08:3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스탑모션으로 해서 아임리얼 분위기를 더 잘 살린거 같아요. 아기자기하고 좋아요 :-)
    예전에 풀무원 이벤트 당첨이 되어서 일본에서 받을 수는 없으니까 서울에 있는 언니네로 보냈는데..
    한국 온 후에 같이 마트만 가면 언니가 아이리얼을 사더라구요;; ㅎㅎ
    일단 한번 먹어봐~ 이런 느낌으로 홍보한 기분이..ㅋㅋ

  2. BlogIcon 보보 2011.06.13 09: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물한방울 섞지 않았다는 멘트가 마음에 꼭 와닿네요.
    농부아저씨들 넘 귀엽고 깜찍해요.
    저희집에도 모셔왔으면 좋겠어요~~

  3. 션성연맘 2011.06.13 09:5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현장에서 보면 더욱 새로울 것 같아요.
    요 광고보면서.. 히힛^^
    울 두 딸램들이... 마구 웃더라구요.. 왜 그러냐고 하니깐..
    인형이 마구 움직이는데... 딸기농장가도 저런 인형이 없다고 말이죠 ㅋㅋㅋ

    아임리얼.. 아이들이 딸기를 가장 좋아하는데...
    마트가서 데리고 와야죠 ㅋㅋ

  4. BlogIcon 얼큰맘 2011.06.13 09:5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넘 귀여워요~
    드뎌 아임리얼을 광고하는군요~
    저만의 음료로 욕심내고 있엇는데...
    저의 사무실에도 아임리얼을 만드는 농부들이
    찾아왓음 좋겠어요~
    ㅎㅎ
    행복한 꿈을 꾸네요~~

  5. 까미아 2011.06.14 14:3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요 광고 오늘 첨 보는건데....저희집은 케이블 tv 안봐서요...
    컨셉 전달도 잘 되고....광고 너무 너무 이쁘네요.
    혹시 케이블에만? 공중파에는 광고 안 나오는건가요?

    • BlogIcon 풀반장 2011.06.14 18:4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우리 이런거 한번 해보면 어떨까요?

      TV에서 아임리얼 광고를 만날때마다 이곳에 댓글달기 ㅎㅎ

      일명 아임리얼 광고 방영정보 공유하기~ ㅋ

  6. BlogIcon 써니지나 2011.06.14 17:1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꺄~ 이런거 완전 좋아요~ 깜찍해라 +ㅁ+
    동화 속 세상 같아요 ㅋㅋ 완전 귀여워라~

  7. 이지은 2011.06.14 20:5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정말 깜찍한 광고더라구요 기억에 가~~장 오래 남는 광고에..
    아임리얼을 먹을때마다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ㅎ

    • BlogIcon 풀반장 2011.06.15 11:4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라이브로 광고 보셨나요?

      호곡~ 아직 저도 보지 못했는데~
      역시 우리 풀사이 가족분들은 빠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