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가홀푸드, 창업 30주년 기념 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

9, 고객과 함께하는「올가」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 진행

모내기, 우렁이 방사, 옥수수 심기, 농기계 견학 등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체험후기 공모와 체험사진 뽐내기 대회 등 이벤트 마련

 

풀무원 계열사인 친환경식품전문기업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가 창업 3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8일 경기도 여주에서 ‘제9회 고객과 함께하는「올가」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의 올가 고객들이 참가하여 옛날 방식 그대로 손 모내기, 우렁이 방사, 못자리 체험, 옥수수 심기, 벼 모종, 농기계 견학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인 여주 유기농 쌀 생산자와의 만나 친환경 농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9회째인 올가 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는 총 참가자가 3000여 명을 넘었고, 바른 먹거리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녀와 함께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경희씨(주부, 37)는 “우리가 먹는 유기농 쌀이 어떻게 생산되고 재배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친환경 농업을 발전시키고 환경을 보전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며 “특히 아이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어 더욱 즐거웠다.”고 행사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기념해 오는 6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올가 직영점과 인터넷쇼핑몰(www.orga.co.kr)에서는 행사 체험후기 공모와 체험사진 뽐내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남제안 대표는 “친환경 먹거리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생산과 재배 과정에 참여하여 생산의 전 과정을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며 “모내기 체험행사에 고객들의 반응이 아주 좋아 정기적인 다양한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것”이라 밝혔다.

 

여주 식물나라 유기농영농조합법인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여주 농업기술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일퍼센트제이유 2011.05.30 11:4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모내기!! 모내기!! 한번도 해 본 적 없는데, 정말 좋은 기회네요 :-)
    아이들이 벼를 쌀나무로 알지 않게..

  2. 이지은 2011.05.31 21:0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헉~! 이런 멋진 체험을 거기다 벌써 30주년이군요~!
    웬지 . 묘~~~~하네요^^
    아이들에게 쌀나무가 아니라 모내기로 해서 쌀이 재배된다는 것을 . 쌀과 밀, 보리 등을
    구별할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