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꿀맛같은 6일간의 연휴!

'기념일 버라이어티'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기념일들 덕분에(어린이날, 어버이날, 오늘 석가탄신일까지~!) 
문자 그대로
버라이어티한 연휴를 보내셨을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이런 연휴를 지내고 나면 몸이 축나기 마련이죠?
앗! 아니시라구요?

후훗- 잠시 기억을 돌려보실까요? +_+
아이들과 놀이동산에 가기 위해 꽉 막힌 도로 위 차안에서 보낸 시간,
집에 있는 가족들의 하루 3끼를 챙기느라 씽크대 앞을 떠나지 못했던 시간,
살찔 걱정을 잠시 잊고 과식으로 지내온 지난 밤들,
방콕으로 일관한 나머지 굳어버린 내 몸, ....

헛;; 몸이 급 찌뿌둥해진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꿀맛같은 연휴 끝,
장거리운전과 과식, 방콕, 집안 일로 축난 몸을 추스리는 
연휴 맞춤형 스트레칭입니다~!

먼저 기지개 한번 펴고 시작할까요?
쭈~~~욱~!!!!


1. 가족 나들이를 위한 '장거리 운전'에 시달리셨다구요?....척추스트레칭!  


연휴 기간 가족들을 위해 나들이를 떠나신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꽉 막힌 도로에 끝도 없이 이어진 정체 속에 힘들어 하셨을 것 같은데요. 정체로 인한 짜증과 스트레스도 문제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허리랍니다.
운전석에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다보면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것은 당연지사! 장거리 운전 후 잠시 찾은 휴게소에 내리자마자 자신도 모르게 허리를 돌리며 몸을 풀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이해하실 텐데요.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해 척추 스트레칭을 준비했답니다.
[척추 스트레칭]



2. 어흠- 밤마다 야식과 과식으로 몸이 무거워지셨다면?.....뱃살 빼는 복부 운동!


연휴 기간동안 가족, 친지, 지인들과 함께 회포를 풀다보면 자연스럽게 자리는 길어지게 되고 섭취하는 음식의 양은 늘어나게 되는데요. 풀사이 가족분들 중에서도 연휴가 지날수록 체중계를 쳐다보는 것도 부담스러운 분들 많으시죠? 어쩜 그리 짧은 시간에 살들은 이렇게도 쉽게 불어나는지 정말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과식을 자책하며 좌절하지 마세요~ 풀반장이 알려드리는 운동법을 통해 몸의 라인을 다듬는 계기로 삼으면 되잖아요~ ㅎㅎ 살들의 집합소 일명 인격라인이라고 불리는 복부를 비롯하여 S라인을 위한 운동까지 함께 준비했답니다.
[복부 운동1] [복부 운동2] [신체 라인 다음기]



3. 헛;; 6일 내내 '방콕'을 하셨다구요? 'ㅁ' ......X라인 밴드 스트레칭!


연휴를 보내는 다양한 방법들 중에 모태솔로, 독거청년으로 오랜시간을 보내온 이 땅의 싱글들이 가장 사랑하는 방법이 바로 '방콕'인데요. 방안에 콕~ 틀어박혀 그 동안 부족했던 수면보충부터 미뤄왔던 영화감상 등 최대한 여유를 느낀다는 것... 생각만해도 무척 좋아보이죠?
하지만 방콕도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다는 사실!! 별다른 활동 없이 침대에서 뒹굴거린다거나 반쯤 누운자세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들 모두가 우리 자세를 망가트릴 수 있거든요. 찌뿌둥한 느낌에 기지개를 시도하지만 그마저도 시원하지 않게 느껴진다면 지금 당장 일어나 전신의 균형을 다시 잡아드리는 X라인 밴드 스트레칭을 따라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마도 굳은 몸이 봄날 눈녹듯 사르르르 풀리지 않을까요? 헛둘헛둘;
[X라인 밴드 스트레칭]



4. 갑작스런 나들이와 산책으로 '관절'이 아프다면?!......무릎, 종아리 스트레칭!


연휴 기간동안 비가 온다던 일기예보와는 달리 무척이나 화창한 날씨를 자랑했었는데요. 그때문인지 야외활동을 했던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요. 근교 나들이는 물론 등산이나 각종 운동등으로 시간을 보내셨을 텐데요.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괜찮겠지만 오랫만에 운동을 하신 분들은 종종 관절의 통증을 호소하곤합니다.
운동전에 충분한 준비운동과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운동으로 예방을 했으면 좋을테지만 이미 느껴지는 통증... 이런 분들을 위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관절을 풀 수 있는 운동법을 준비했답니다.
[무릎 스트레칭] [종아리 스트레칭]



5. 집안일 몰아서 하느라 '등'과 '어깨'가 뻐근뻐근? ㅠㅠ.........등 스트레칭!


연휴라고 남편과 아이들은 좋아라 하지만 주부님들은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긴 연휴 기간동안 가족들과 내내 함께 지내며 집안일을 해야하니까요. 가족들이 도와주기라도 하면 좋을텐데 다들 어찌나 방바닥과 한몸이 되어있는지...
그렇다고 안할 수는 없는게 집안일이죠? 빨래,청소,요리 등을 하며 집안을 한바퀴 훓고 나면 평소 안아팠던 몸이 다 쑤시는듯 합니다. 특히 팔을 사용하는 일들이 많다보니 어깨와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럴때 좋은 스트레칭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등 스트레칭]


여기까지 풀사이 가족분들의 연휴 마지막날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각종 스트레칭과 운동법
이었는데요.

혹시 딱 내 이야기다 싶었던 부분이 있으셨는지요?

만약 있으셨다면 그낭 눈으로만 보고 지나가지 마시고
운동법까지 꼭 클릭하셔서 한번 따라해보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5분 정도만 투자하면 몰라보게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테니까요.
그 맛에 빠져서 꾸준히 이어질 수 있었으면 더 좋겠네요. ㅎㅎ

그럼 풀사이 가족분들의 건강을 위해
풀~풀~!!
(이..이거 밀고 있는 중?!)



posted by 풀반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내끄야 2011.05.11 12:3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아아~~~~~~~
    특히나 마지막 저거...어깨운동 저거...
    진짜 시원하군요..
    다른 건 미처 못했고..
    내일 요가가서 해볼까나..ㅋ

    그리고 예로 드신 저 상황들..
    어제 집에서 세끼를 비와 함께 안주(?) 해다 바치느라 종종거렸던 제가
    새삼 떠오르면서 눈물이 --;;

    <나도 가만 앉아서 술상받을 수 있게 해 달라!!!!>고 데모하고 싶습니다 !!!

  2. BlogIcon 얼큰맘 2011.05.11 13:1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다 제 얘기네요~
    특히 복부운동에 신경써야 할 나이네요~
    ㅠㅠ
    나랑 너무 친한 살들~
    정말 밉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