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드레싱 트렌드가 변한다

마요네즈 기반의 드레싱에서 오리엔탈 드레싱으로 입맛 변화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깔끔하고 상큼한 드레싱 인기

최근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채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케첩과 마요네즈로 대변되던 드레싱 시장이 간장과 오일을 주 원료로 하는 ‘오리엔탈 드레싱’으로 급속히 변하고 있다.

14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드레싱 시장은 약 190억원 규모로 이중 마요네즈 드레싱은 2009 78%의 매출비중에서 59%로 급감한 반면, 오리엔탈 드레싱은 2009 22%에서 27%까지 성장했다.

풀무원식품의 ‘쉐프메이드 오리엔탈 드레싱’은 출시한지 3년만인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94% 상승해, 주력 상품이었던 마요네즈 드레싱을 꺾고 자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쉐프메이드 오리엔탈 드레싱은 간장을 주원료로 하여 참깨와 마늘, 양파 등 각종 야채와 청양고추를 첨가하여 고소하고 끝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특급호텔 출신의 소스 전문 쉐프의 레시피로 만들어 정통 드레싱 본연의 맛과 높은 품질을 재현한 프리미엄 드레싱이다.

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거운 느낌의 마요네즈보다 신선한 채소, 과일에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상큼한 맛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며 “오리엔탈 드레싱 등 다양한 드레싱이 소개되면서 소비자들의 취향이 보다 다양하고 고급화 되는 추세이다” 라고 말했다.

박수현 풀무원식품 드레싱 제품 매니저는 “특급 호텔출신 쉐프들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만든 ‘쉐프메이드 오리엔탈 드레싱’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 제품 덕에 풀무원이 프리미엄 드레싱 시장을 견인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팥쥐~ 2011.04.15 23:1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셀러드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들 드레싱 입맛도 까도남 가도녀들이죠 무슨무슨 소스는 어디에 맛있다는..대화가 밥상에서 오가니까요..아침에..연두부에 뿌려먹고 튀김 간장으로 짱이구요.물론 부침게에도.야채세셀러드에 더욱 잘 어울리는거 아시죠..신제품 만난소 많아 마니 만들어주세요....대중입맛에 맛는 별이별소스요....풀무원이니까...

    • BlogIcon 풀반장 2011.04.18 15:5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풀무원이니까.. 라는 부분에서 무한 애정과 함께
      무거운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책임감을 느끼고 더욱 멋진 제품으로 만들어야 겠네요.

      (간만에 다는 진지한 댓글이니 굵은 목소리로 읽어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