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홀딩스 계열 3개사, CCMS 인증 획득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푸드머스 등 풀무원 계열 3사 인증 획득

고객 신뢰 바탕으로 한 고객기쁨경영 강화하며 기업 경쟁력 향상시킬 것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푸드머스 등 ㈜풀무원홀딩스의 계열 3사가 ‘소비자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풀무원홀딩스는 8일 공정거래위원회와 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의 CCMS 심사에서 계열 3사가 기존의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업그레이드 해 자율관리 및 내부통제 시스템을 새로 구축하고, 소비자만족 자율관리 실행지침서를 개발하는 한편, 프로그램 교육을 강화한 점 등을 인정받아 CC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계열 3사는 이번 CCMS 인증을 계기로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 신속하게 해결함으로써 고객기쁨경영을 보다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

 

풀무원홀딩스는 앞서 20077월 계열사 가운데 풀무원식품㈜이 식품업계 최초로 CCMS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바 있다. 이로써 풀무원홀딩스는 풀무원식품㈜을 포함해 모두 4개 계열사가 CCMS 인증을 보유하게 되었다.

 

한윤우 풀무원홀딩스 사장은 “풀무원은 현재 고객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식문화연구원과 품질관리부서가 서로 연계해 제품의 연구 개발 및 생산 과정을 관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만족 자율관리 교육과 소비자 안전 경보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기쁨경영을 강화해 기업 경쟁력도 함께 향상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CMS란 기업이 자발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 발생시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해 자율적으로 실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5 9월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피해 자율관리위원회에 의해 확정공표됐고, 인증을 받으려면 공정거래위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 CCMS고객불만대응 글로벌 표준규격인 ISO10002를 기준으로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