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풀무원, 국내 최초 식약청 인증 오메가3 두부 출시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에 도움 주는 오메가-3 함유

-하루 두부 2모 섭취로 식약청 일일 권장량(500mg이상) 충족 가능

 

풀무원식품(www.pulmuone.co.kr)이 ‘오메가3’가 함유된 떠먹는 생식용 두부 ‘내 몸을 맑게 한 모(120g/1,600) 25일 출시했다.

 

‘내 몸을 맑게 한 모’는 오메가-3(DHA EPA)를 함유한 기능성 인증 제품으로 작년 8월 식품의약안전청으로부터 두부로는 국내 최초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 1(120g)에는 정제어유에서 추출한 천연 DHA EPA 250mg 함유되어 있어 하루 2모를 섭취하면 식약청에서 공지한 오메가-3 일일 권장량(500mg이상)을 충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별도 조리 없이 바로 떠먹을 수 있는 생식용 두부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메가-3를 약이나 캡슐로 섭취하는데 부담을 느꼈던 성인이나 건기식을 먹기 힘들었던 유아, 어린이들에게 추천할만하다.

 

풀무원은 그 동안 비만이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이 만연한 현대인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식품을 개발하는데 노력해왔다. 최근 서구화된 현대인들의 식생활 패턴을 분석하며 식품과 함께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영양성분에 대한 연구 결과, 오메가-3 성분을 두부와 결합하게 된 것.

 

풀무원식품의 두부사업부 정종욱 상무는 “이번 출시한 ‘내 몸을 맑게 한 모’는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이 필요한 성인들은 물론 DHA 섭취가 필요한 어린이, 청소년까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이라며 “이번 개발을 통해 풀무원은 두부라는 식품을 현대인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성분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신개념 건강기능식품으로 발전시키며 두부 진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건강기능식품의 형태에 대한 기존의 정제, 캡슐, 분말, 과립, 액상, 환 등 6가지 제형 규제가 삭제됨에 따라 식품업계도 다양한 형태의 고부가가치를 가진 식품들을 개발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야쿠르트의 ‘헛개나무프로젝트 쿠퍼스’는 기존 유산균 음료에 헛개나무 기능성분을 결합해 출시 1개월여 만에 일 평균 30만 개 판매를 돌파하여 기능성 식품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으며 홍천군 늘푸름 홍천한우 클러스터 사업단은 강원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콜레스테롤이 떨어지는 `오메가3 한우고기'를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참고>

1. 오메가-3(DHA EPA)?

두뇌 및 망막의 구성성분으로 두뇌와 눈 영양공급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가 있어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DHA EPA는 체내에서는 충분히 합성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따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유아,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등은 평소 등푸른 생선, 연어, 장어 등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 기름진 생선이나 콩을 1주일에 한번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정제어유란?

고등어, 꽁치, 참치 등 등푸른 생선의 기름을 착유하여 이를 불순물을 제거하는 공정을 통해 정제한 것으로 유지성분 뿐만 아니라 등푸른 생선에 함유된 DHA, EPA 등의 고도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