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뉴스룸

풀무원, 프리미엄 멸치 ‘낭장망 멸치’ 첫 출시

풀무원, 프리미엄 멸치낭장망 멸치 출시 

-       남해안 전통방식낭장망(囊長網)’ 어법으로 잡아 올린 프리미엄 냉장 멸치

-       소금물에 바로 삶은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 짜고 비린 줄이고 담백한 살아있어

-       10월까지 풀무원이샵에서 출시기념 25% 할인판매 실시

 


풀무원식품㈜ (www.pulmuone.co.kr) 프리미엄 멸치인 낭장망 멸치 6 출시하고, 처음으로 포장 멸치 시장 공략에 나섰다. 풀무원은 이번낭장망 멸치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0월까지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 통해 25%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추석을 맞이하여 고급 멸치제품을 선물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오는 9 8일부터 3일간낭장망 멸치바다섬김으로 구성된수산 선물세트 10% 할인 판매한다.

 

풀무원 낭장망 멸치 국물용, 조림용, 볶음조림용, 볶음용, 손질한 멸치 5종이 있으며 지퍼백 포장으로 사용 보관이 간편하다.

 

 낭장망(囊長網)’[1] 어법은 청정해역인 남해안 진도지역에서 널리 행해져 전통 어법의 하나로 그물을 사용해 조류에 회유하는 어류를 조심스럽게 가두어 잡는 방식이다. ‘낭장망어법으로 잡아올린 멸치를 소금물에 바로 삶은 , 차가운 바람으로 건조시켜 잡냄새가 적고 신선함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말린 멸치를 산소흡수 기능성 포장재에 담아 냉장상태로 배송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멸치를 삶을 들어가는 소금의 양보다 적은 양을 사용함으로써 짠맛은 덜하고 멸치 본연의 담백한 맛은 살아있다.

 

풀무원은 일반 건조 멸치의 제조공정과 위생환경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낮다는 점에 주목하고 어획방법부터 유통과정까지 차별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멸치 시장에서 우위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수산사업부 상민 PM좋은 멸치는 좋은 어장과 어획 방법, 가공법까지 3박자가 모두 갖춰졌을 만들어진다풀무원 낭장망 멸치 남해 진도의 전통방식인 낭장망어법으로 잡아올린 희소성이 있는 멸치를 멸치 본연의 맛을 살리는 풀무원만의 까다로운 가공법으로 생산해 짜고 비린 맛은 줄이고 담백한 맛과 신선함은 살린 프리미엄 웰빙 멸치라고 전했다.


[1] 조류가 빠른 곳에 설치하여 멸치를 잡는 어구(漁具). ‘낭장망어법은 최고급 멸치 어획 방법으로 꼽히는 ‘죽방' 어법과 유사하나 대나무 대신 그물을 사용한다. 전라남도 일대에서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