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HAS Life

훌라후프 하나면 올 여름 비키니 S라인 준비 끝~!

여름 휴가철을 산으로 바다로 떠날 생각을 하면 너무도 신나지만
단 하나의 걱정이 있었으니...

바로 몸매!!

여름이다보니 옷이 가벼워지고
수영이라도 할라치면 수영복을 입어야 하는데
드러나는 몸매가 여간 부담스러운게 아니잖아요.

하지만 훌라후프 하나만 있으면 옆구리부터 허벅지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잡아주는 S라인 운동
을 할 수 있다는 사실~!

꾸준히만 하면 비키니에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옆구리, 힙, 허벅지까지
S라인, 훌라후프 하나면 충분해!

헐리우드 미녀스타 리브 타일러는 음악과 함께 훌라후프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가꾼다고 고백했고, 미국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도 비만 어린이 퇴치 운동에서 아이들과 함께 훌라후프를 돌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알고 보면 S라인을 만드는 데 훌라후프 만한 게 없다. 

                                                                                 글_서옥석 엑슬피트니스


부상 위험 없이 안전해
훌라후프는 호주에서 유래한 놀이로 1950년대에는 최고의 유행 아이콘으로 등극하기도 했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운동의 한 방법으로 훌라후프를 꼽는 셀러브리티나 유명인사들이 늘면서 그 운동효과와 방법에 대한 다양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할리우드 미녀 스타 리브 타일러는 음악과 함께 훌라후프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가꾼다고 고백했고, 미국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도 비만 어린이 퇴치 운동에서 아이들과 함께 훌라후프를 돌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훌라후프가 다시 주목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간편하고 저렴하면서 부상의 위험 없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훌라후프는 발목이나 무릎 관절에도 거의 충격을 주지 않는 안전한 운동이다. 30분에 100~120칼로리 정도를 소모한다고 알려졌으며 훌라후프의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이 칼로리 소비 측면에서는 효과적이라고 한다.


S라인, 전신운동, 마사지까지!
훌라후프의 실질적인 운동의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째로 날씬한 S라인의 허리를 만들어준다. 훌라후프가 허리로 돌리는 운동이다 보니 단연 허리 부분이 반복적인 활동을 하게 되어 지방을 연소하게 되므로 허리 부위의 비만을 우선적이고 효과적으로 해소 시켜 주게 되는 것이다. 훌라후프를 돌리게 되면 가만히 서 있는 자세보다 허리와 하복부가 1.5배 이상의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며 장기간 반복적으로 할수록 많은 양의 지방을 소모하게 된다. 또 자연스런 마사지 효과로 탄력과 활력을 불어넣어 멋진 복부를 만들어 주게 된다.
둘째로 장소나 시간에 구애 없이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므로 자주 반복하여 수시로 할 수 있어 심폐기능이 강화되고 심리적인 부담감이 없고 동작에 재미를 느끼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이므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셋째로 장 마사지 효과로 장기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훌라후프 운동은 허리와 복부에 지속적이고 강한 자극을 주어 장 기능을 향상시켜 주고 복부에 축적된 지방 덩어리와 장기에 마사지 효과로 인한 혈액순환과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변비해소와 체내의 노폐물을 방출하는 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전신운동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훌라후프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유산소 운동으로 운동량이 크지는 않아도 전신 운동의 효과가 있으며 간단한 물통이나 아령을 활용하면 처진 팔뚝 살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내게 맞는 훌라후프를 골라볼까?
초보자는 너무 가벼운 훌라후프보다는 적당한 무게감을 가진 것을 선택한다. 지압봉이 있는 훌라후프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초보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훌라후프를 돌릴 때에는 한쪽으로만 돌리게 되면 빨리 지치게 되므로 좌우 균형을 잘 유지하고 너무 빨리 돌리지 말고 적당한 시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하자. 단순히 허리로 돌리는 훌라후프 운동 외에 여유시간에 손쉽게 할 수 있는 훌라후프 동작을 따라해보자.



[상체운동] 옆구리 스트레칭

1  훌라후프 직각으로 들기: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그보다 넓게 훌라후프를 잡고 똑바로 선다. 훌라후프를 잡은 손이 머리 위를 향하게 똑바로 들어준다.
2 훌라후프 옆으로 내리기: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허리와 복부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오른쪽으로 기울인다. 옆구리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의식한다. 훌라후프를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 하는 것이 포인트. 그 상태에서 5~6초간 정지했다가 다시 위로 몸을 일으킨다.
   *양쪽 4~6회 반복.




[하체운동] 허벅지와 힙, 복부 스트레칭

1 훌라후프에 발 걸기:
훌라후프에 몸통을 넣고 양손을 어깨 너비 정도로 나란히 훌라후프를 잡는다. 훌라후프에 오른쪽 발등이나 발바닥을 걸어주고 손은 훌라후프를 허리선까지 끌어올려 힘있게 잡아준다.
2 다리를 밀어올리기: 천천히 다리를 뒤로 밀어내어 올려준다. 가슴을 앞으로 내밀면서 엉덩이를 뒤쪽으로 밀어내는 느낌으로 허벅지 앞 근육이 강하게 긴장되는 것을 확인하고 복부의 곡선 부분을 당기는 느낌으로 탄력을 잡아준다. 그 상태에서 10초 정도 정지했다가 천천히 내려 준다.
  *양쪽 4~5회 반복.

모델신영주(이바디웍스 트레이너)
장소협찬 | 엑슬 휘트니스 (www.ebodywork.co.kr) 02-575-7324

|
본 컨텐츠는 풀무원 사외보 <자연을담는큰그릇>에서 발췌하였습니다.
 



posted by 풀반장